국방물자 원가산정 다 담았다

입력 2020. 02. 20   17:30
업데이트 2020. 02. 20   17:31
0 댓글

재정관리단, Guide-Book 개정판 발간


국군재정관리단은 19일 국방물자 원가산정의 최신 법령 및 지침, 주요 오류 등의 핵심사항을 담은 『국방물자 원가산정 Guide-Book(2020)』 개정판을 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2018년 발간된 『국방물자 원가산정 Guide-Book』에 최신 법령과 지침을 반영하고, 국군재정관리단의 원가산정 노하우 및 다양한 실무 사례를 추가했다. 국군재정관리단은 개정판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이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조민곤(해군중령) 물자원가관리과장은 “원가 업무를 수행하는 최종적인 목표는 부당한 이득과 부조리를 방지하고, 적정한 이윤을 보장함으로써 민간 경제 활성화를 끌어내는 것”이라며 “개정판이 업무 담당자들의 합리적인 원가산정 및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 집행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군재정관리단은 『국방물자 원가산정 Guide-Book(2020)』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탑재해 누구나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책자로 발간된 수량은 다음 달까지 육·해·공군 및 해병대 사단급 이상 부대 관련 부서에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국군재정관리단은 원가산정의 합리성·투명성 제고,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 및 오류방지를 위해 지난 2016년과 2017년에 각각 『원가계산 실무길라잡이』 『알기 쉬운 계약실무』 책자를 발간한 바 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