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아름답고 힘찬 선율과 함께 시작합니다”

입력 2024. 05. 01   16:46
업데이트 2024. 05. 01   16:50
0 댓글

해군2함대, 국군교향악단 연주회
장병·군무원·가족 등 400여 명 참석
KFN 위문열차 등 다양한 행사 예정

 

국군교향악단이 1일 해군2함대 충무관에서 장병·군무원, 군 가족을 대상으로 연주회를 열고 있다. 부대 제공
국군교향악단이 1일 해군2함대 충무관에서 장병·군무원, 군 가족을 대상으로 연주회를 열고 있다. 부대 제공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한 부대 문화 조성을 위한 국군교향악단 연주회가 해군2함대에서 열렸다.

2함대는 1일 부대 충무관에서 국군교향악단 연주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장병·군무원, 군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국군교향악단은 서해수호 임무에 매진하는 2함대 부대원과 그 가족을 위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교향악대 김동휘 상병, 중창단 고우림 일병 등 70여 명으로 구성된 국군교향악단은 이날 무대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영화 어벤져스의 테마곡 ‘어벤져스’, 조국애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군의 모습을 나타낸 ‘몰다우’, 넬라판타지아의 원곡인 ‘가브리엘의 오보에(Gabriel’s Oboe)’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선보이며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가족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군 가족 강지혜 씨는 “국군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연주에 감명받았다”며 부대에서 정기적으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을 마련해 줘 가족과 좋은 추억들을 쌓아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2함대는 국군교향악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제2회 평택해양페스티벌, 호국문예제, KFN 위문열차, 서해수호 가족사랑 감사음악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펼친다. 이를 통해 장병 정신전력을 극대화하고, 배려·소통하는 부대 문화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원준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