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53보병사단, 전 야구선수 정근우 초빙 강연

입력 2023. 06. 09   15:43
업데이트 2023. 06. 09   16:06
0 댓글
전 프로야구 정근우 선수가 지난 9일 육군53보병사단에서 장병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이태규 병장
전 프로야구 정근우 선수가 지난 9일 육군53보병사단에서 장병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이태규 병장

 

육군53보병사단은 지난 9일 부대 송상현홀에서 전 프로야구 정근우 선수 초빙강연을 했다.

‘꾸준한 자기관리와 성공적인 군 생활’을 주제로 한 강연에는 초급간부와 용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 출신인 정씨는 군 생활에 첫발을 내디딘 장병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성공적인 군 생활 조언 △자기관리 노하우 △프로야구 선수 시절 일화 소개 △바람직한 인생관과 근성 등 4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갔다.

정씨는 “처음에는 실수도 많이 하고 수비가 불안했지만, 꾸준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로 주전 2루수와 국가대표로 선발돼 금메달을 획득했다”며 “장병 여러분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말고, 자신의 분야에 최선을 다하면 군 생활과 인생의 성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씨는 2005년 SK와이번스에 입단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과 프리미어12 대회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했다.

이정인(중령) 인사참모는 “이번 강연은 성공적인 군 생활을 위한 기본적인 자기관리법인 ‘5관 3략’ 캠페인을 활성화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강연을 들은 장병들의 군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1  배지열 기자 < qowlduf@deam.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