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입력 2026. 02. 12   16:41
업데이트 2026. 02. 12   16:51
0 댓글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수호신부대 장병들이 지난 5일 무박 2일 야간 전술행군 중 산악지형을 극복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수호신부대 장병들이 지난 5일 무박 2일 야간 전술행군 중 산악지형을 극복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한 주 동안의 국방·안보 관련 뉴스를 살펴보는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생활관 전우들과 함께 문제를 풀고, 디저트·음료 모바일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1.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지난 8일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회담하는 등 사우디 현지에서 ‘세일즈 군사외교’에 매진했는데요. 안 장관은 회담 외에도 ‘사우디아라비아 세계방위산업전시회 2026’을 참관하기도 했습니다. 이 방산전시회의 영어 약자는 무엇일까요?

2.국방일보는 지난 11일 자 지면을 통해 ‘학도병의 도시’ 경북 포항을 소개했습니다. 포항과 인근 지역 곳곳에 산재한 전사적지를 소개한 이번 기사에서 다른 곳에선 접하기 힘든 학도병과 국군의 어깨동무 동상을 볼 수 있었다고 했는데요. 이 동상 옆에 세워진 조형물은 무엇일까요?

3.이두희 국방부 차관은 지난 11일 6·25전쟁 참전유공자 김학곤 옹의 자택을 찾아 위문금과 설 명절 선물을 전하며 국가에 대한 헌신에 존경을 표했습니다. 1952년 입대한 김옹이 참전한 전투의 이름을 적어 주세요.

4.한미 공군은 지난 9일 한반도 내 한미 전투기들이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시작했습니다. 1991년 ‘우정훈련’이란 이름으로 시작된 이 훈련의 현재 명칭은 무엇일까요?

5.육군수도방위사령부 수호신부대는 최근 혹한기 훈련의 하나로 무박 2일 야간 전술행군을 했습니다. 난도 높은 훈련을 소화해 낸 수호신부대의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응모 대상: 국군 장병. 응모 방법: 국방일보 국방망 홈페이지(kdd.dema.mnd.mil)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전용 게시판 해당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달아 주세요. 정답자 가운데 추첨 앱으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려요. 문의: (군)947-3735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