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주 동안의 국방·안보 관련 뉴스를 살펴보는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생활관 전우들과 함께 문제를 풀고, 디저트·음료 모바일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1.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과 한·일 국방장관회담을 했습니다. 두 장관은 역내 평화와 안정 유지를 위해 한·일이 협력해 나가자는 데 뜻을 함께했는데요. 회담은 유엔군사령부 후방기지가 위치한 이 지역에서 이뤄졌습니다. 이곳은 어디일까요?
2.국방부는 4일 장병들을 위한 국방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이것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입대 전 입영 신청, 복무 중 교육 수강, 복지시설 예약 등 여러 개별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이 플랫폼의 이름은 뭘까요?
3.겨울철 쏟아지는 눈은 365일 작전을 펼쳐야 하는 공군비행단에는 반갑지 않은 손님인데요. 공군은 다른 군과 달리 활주로 제설을 위해 퇴역한 전투기 엔진으로 만든 특별한 제설장비를 운용 중입니다. 이 장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4.아미타이거(Army TIGER)는 그동안 육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한 핵심 과제였는데요. 최근 인공지능(AI) 등 전장에 첨단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육군은 아미타이거에 AI/DATA, 드론·대드론, 로봇, 사이버·전자기 능력을 결합하는 노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이 포함된 아미타이거의 새로운 이름은 뭘까요?
5.해군잠수함사령부는 지난 3일 3600톤급 잠수함 장영실함의 부대 창설식 및 초대함장 취임식을 했습니다. 첨단 과학기술이 적용된 최신예 잠수함 장영실함의 초대함장 이름은 무엇일까요?
응모 대상: 국군 장병. 응모 방법: 국방일보 국방망 홈페이지(kdd.dema.mnd.mil)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전용 게시판 해당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달아 주세요. 정답자 가운데 추첨 앱으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려요. 문의: (군)947-3735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해당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