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5군단 방공단, 종합검증훈련
|
육군5군단 방공단은 지난 26~29일 나흘간 혹한기 훈련의 하나로 방공대응체계 종합검증훈련을 했다.
항공 전투실험과 연계해 마련된 이번 훈련은 극한의 기상환경 속에서 방공작전 수행 능력을 실전적으로 검증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적 공중 위협 발생 시 탐지·식별·결심·요격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방공 대응절차가 원활히 작동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했다.
훈련에 참가한 장병들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공중상황을 방공지휘통제경보(C2A)체계로 신속하게 공유하며 실전과 동일한 긴장감 속에서 방공작전을 전개했다. 개인 및 팀 단위의 임무 수행력은 물론 부대 전체의 협업 능력과 작전 숙련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아울러 혹한환경으로 장비 운용과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 방공무기체계 운용력을 집중적으로 검증했다.
장병들은 혹한에도 절차에 따라 임무를 완수하며 단계별 작전 수행 능력을 체계적으로 숙달했다.
부대는 이번 훈련에서 도출된 성과와 개선사항을 향후 작전계획과 교육훈련에 반영해 방공대응체계의 완성도를 높이고, 어떠한 공중 위협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방공대비태세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국가안보를 수호하는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원준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해당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