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참모총장 신년사] “사람 중심·변화·혁신으로 ‘강한 육군, 신뢰받는 육군’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입력 2025. 12. 31   17:25
업데이트 2026. 01. 01   09:02
0 댓글

김규하 육군참모총장


자랑스러운 육군 장병 및 군무원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202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5년, 육군의 구성원 모두는 한마음이 되어 대한민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2026년 병오년은 붉은 말의 해로 역동적이고 넘치는 기운을 상징합니다. 육군은 새로운 각오와 함께 사람 중심, 변화와 혁신으로 내·외적인 강인함을 갖춘 ‘강한 육군, 신뢰받는 육군’을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내적인 강인함은 국군의 사명과 헌법적 가치 수호에 대한 흔들림 없는 실천에서 비롯됩니다. 확고한 대적관으로 무장하여 대한민국을 수호할 때, 육군의 일원임에 자부심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위해 육군 구성원의 활발한 소통으로 집단지성의 힘을 꾸준히 키워 나가겠습니다.

외적인 강인함은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협하는 어떤 적도 억제할 수 있는 강력한 힘, 싸워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AI, 드론, 로봇, 사이버, 전자기 능력을 핵심전력으로 발전시켜 육군의 대표 브랜드인 Army TIGER를 보다 진화적인 개념인 Army TIGER 플러스(+)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육군 구성원이 활동하는 모든 공간은 육군 구성원의 사기, 조직문화, 전투력의 토대입니다. 육군은 이에 대한 ‘공간력 혁신 10개년 프로젝트’를 강력히 추진하여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육군을 사랑하는 여러분! 새해를 맞이해 육군은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성의 의무를 가슴에 굳건히 새기며, 군 본연의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