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현장 실사 통해 조건 충족
군 치과병원 최초로 연속 인증
|
국군수도치과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하는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수도치과병원은 전국 250여 치과병원 가운데 3주기(단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12곳 중 하나다. 2021년 2주기 인증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받은 9곳에도 포함된다.
군 치과병원이 연속 인증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치과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률은 5% 미만으로 알려졌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제도다. △환자안전 보장 활동 △의료의 질 향상 활동 △감염 관리체계 △인적자원관리체계 △시설 및 환경관리 체계 평가를 거쳐야 한다.
수도치과병원은 지난 9월 9~11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서류심사와 현장실사에서 총 55개 기준 268개 조사항목, 필수 기준 10개를 완전히 충족했다.
인증 획득 후에는 4년간 유효한 인증서가 발급된다. 수도치과병원은 2029년 12월까지 4년간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유지한다.
권동주 수도치과병원장은 “3주기 인증 획득은 군 중앙치과병원으로서 전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얻은 큰 성과”라며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민과 장병에게 신뢰받는 치과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해당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