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 3관왕 영예

입력 2025. 12. 01   16:39
업데이트 2025. 12. 01   17:13
0 댓글

ESG 경영 앞장…지난 9월 국제인증도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최근 한국내부통제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내부통제협회(ICI)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IM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ADD는 지난 9월에도 ICI의 국제내부통제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ADD는 올해 조직의 효율적 운영과 혁신적 관리체계 구축 등의 성과로 ‘우수기관상’ ‘통제환경 부문상’ ‘조직운영관리 혁신상’ 등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ADD는 국방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2023년 ESG 경영 선언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ESG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일컫는 용어다.

ADD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ESG 경영에 앞장서 왔다.

특히 ESG 경영 중 ‘G(거버넌스)’ 영역인 기관장 중심의 위험예방 내부통제를 적극 추진해 왔다. 이를 토대로 지난해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에서 ‘위험관리 닥터상’을 거머쥐었다.

국제내부통제경영 인증은 세계 21개국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ICI가 개발한 ‘글로벌 내부통제경영 시스템(GIMS)’을 기반으로 검증된 기관에만 발급하는 국제적 권위의 인증서다.

이건완 ADD 소장은 “국방 연구개발 핵심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필수”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내부통제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는 ADD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병노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