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향군 본부·여성회·송파구회 참여
|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송파구 장지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향군 본부 및 여성회·송파구회, 실버사랑 행복나눔 봉사단 등 총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향군 사회공헌 캠페인 ‘고! 고! 고!(GO! GO! GO!, 가꾸고·나누고·기억하고) 캠페인’의 하나로 참전용사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향군 여성회와 송파구회가 공동 주관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13일 산지 배추 수확·운반을 시작으로 14일 배추절임·양념 준비, 15일 김장 담그기·포장·전달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총 2000포기의 김치를 완성했다. 김치는 향군 송파구회, 실버사랑 행복나눔 봉사단, 장지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송파구에 거주하는 참전용사·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됐다.
이서인 향군 여성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가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향군의 봉사정신과 나눔문화를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향군은 매년 11~12월, 전국 14개 시·도회 및 산하 시·군·구회를 중심으로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김치 외에 반찬·연탄 등 겨울철 생필품을 지역사회 보훈가족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장에 동참한 최종일 향군본부 사무총장은 “향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나눔으로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맹수열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해당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