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역 광장] ‘전원참여·고객중심 경영’ 앞세워 대한민국 대표 운송사 위상 확인

입력 2025. 11. 17   16:30
업데이트 2025. 11. 17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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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고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속버스 분야 3년 연속 1위


이광석(왼쪽) 중앙고속 대표가 지난 11일 한국표준협회(KSA) 관계자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고속버스 분야 1위 상패를 받고 있다. 향군 제공
이광석(왼쪽) 중앙고속 대표가 지난 11일 한국표준협회(KSA) 관계자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고속버스 분야 1위 상패를 받고 있다. 향군 제공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산하 대표 기업인 중앙고속이 지난 11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3년 연속 고속버스 분야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중앙고속은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운송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중앙고속의 3년 연속 KS-SQI 고속버스 분야 1위는 ‘전원참여 경영’ ‘고객중심 경영’이라는 핵심 경영 방침이 원동력이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중앙고속은 ‘전원참여 경영’ 방침을 통해 노사가 일치단결해 위기를 극복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또 ‘고객중심의 경영’이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체계 강화, 과학적 안전관리체계 구축, 빅데이터 기반 위험 예측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예약·결제 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조치를 지속하고 있다.

이광석 중앙고속 대표는 “3년 연속 KS-SQI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이 중앙고속의 변화를 직접 경험하고 인정해 준 결과여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과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한 차원 높여 고객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미래 여객 운송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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