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란드, 방산협력 새로운 성과·과제 공유

입력 2025. 11. 14   16:49
업데이트 2025. 11. 16   08:53
0 댓글

국방부, 폴란드 바르샤바서 콘퍼런스
청년·기업 참여 산업생태계 구축 논의

국방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종대 자원관리실장과 태준열 주폴란드 대한민국대사 공동 주관으로 ‘한국·폴란드 방산협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콘퍼런스에는 양국 정부 기관과 산·학·연 주요 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방부 자원관리실장과 주폴란드 대한민국대사 개회사, 폴란드 국방부 환영사, 주제별 발표·토의,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원 실장은 개회사에서 “양국의 방산협력은 단순한 무기거래 차원을 넘는 한국과 폴란드가 함께 쌓아온 신뢰의 결실”이라며 “국방협력을 토대로 산업·농업·기술·연구개발(R&D)·학술·문화·인적교류로 협력의 지평을 확장하고, 양국의 청년과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미래지향적 산업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제별 발표·토의에서는 △협력의 확대(유럽시장 공동진출 전략) △협력의 심화(새로운 분야에서의 협력 발굴) △한·폴 방산협력의 미래 등 3개 세션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콘퍼런스는 양국이 방산협력의 새로운 성과와 과제를 공유하고, 상호 신뢰를 한층 더 심화해 유럽지역에서의 공동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한편 원종대 자원관리실장은 14일 폴란드 국방차관과 국유자산부 차관을 면담하고, 방산 현안 및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병노 기자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한국·폴란드 방산협력 콘퍼런스’ 참석자들이 토론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한국·폴란드 방산협력 콘퍼런스’ 참석자들이 토론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