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품질·고객만족 ISO 인증 동시 취득

입력 2024. 11. 22   16:58
업데이트 2024. 11. 24   15:11
0 댓글

해군잠수함수리창, 현판식 거행


지난 22일 잠수함수리창에서 열린 ISO 통합인증 현판식에서 조정제(왼쪽 둘째) 잠수함수리창장을 비롯한 관계관들이 현판 제막을 하고 있다. 부대 제공
지난 22일 잠수함수리창에서 열린 ISO 통합인증 현판식에서 조정제(왼쪽 둘째) 잠수함수리창장을 비롯한 관계관들이 현판 제막을 하고 있다. 부대 제공


해군잠수함사령부 잠수함수리창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ISO 45001), 품질경영(ISO 9001), 고객만족경영(ISO 10002) 등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잠수함수리창은 지난 22일 부대에서 ISO 3개 분야 인증 취득을 기념하는 통합인증식과 현판식을 거행했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경영시스템을 구축·이행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제도다.

잠수함수리창은 지난해 7월 군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고, 빈틈없는 잠수함 정비를 위해 지침을 보완하고 규정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3개 분야 ISO 인증 동시 취득은 이런 노력의 값진 결과물이다. 잠수함수리창은 체계적이고 안전한 경영시스템을 국제 수준으로 공인받은 것을 계기로 기관 경쟁력과 공신력을 한층 향상해나갈 방침이다.

조정제(군무부이사관) 잠수함수리창장은 “최고 수준의 정비기술과 고객 중심의 지원체계를 갖추기 위한 노력의 산물로 국제표준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기관 역량 향상에 더욱 매진해 잠수함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고 안전한 해군문화 구축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