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가족 삶의 질 향상… 복지혜택 업그레이드

입력 2024. 05. 13   18:08
업데이트 2024. 05. 13   19:11
0 댓글

육군, 인터파크트리플과 업무협약
해외여행 지원·상품 할인 혜택 제공
여가 생활, 일·가정 양립에 도움 기대

 

13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육군과 인터파크트리플의 ‘행복한 군인가족 만들기’ 업무협약식에서 김진익(왼쪽 셋째)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육군 제공
13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육군과 인터파크트리플의 ‘행복한 군인가족 만들기’ 업무협약식에서 김진익(왼쪽 셋째)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육군 제공



육군이 군 가족의 복지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육군은 13일 충남 계룡대에서 인터파크트리플과 군 장병·군무원과 가족의 여가 여건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진익(소장)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과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터파크트리플은 육군의 ‘행복한 군인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위해 우수근무자·가족의 해외여행을 지원한다. 또 각종 티켓·여행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육군 전용 홈페이지·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육군은 이번 협약이 육군 장병·군 가족의 여가 생활 및 일·가정 양립 여건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육군은 지난 9일 와이즈멘토와 군 자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와이즈멘토는 진로와 학습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및 운영하는 진로적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연간 200회 이상 진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와이즈멘토는 장병·군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자녀 진로캠프, 자기주도 학습 멘토링 캠프, 학습·진로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진로 적성교육을 제공한다.

김 소장은 “군 복지정책의 패러다임을 장병 중심에서 군 가족까지 확대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육군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군인·군무원의 근무 의욕을 고취해 ‘자랑스러운 육군, 승리하는 육군’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상원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