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선·착·중도금 신청 간편하게

입력 2023. 10. 12   17:07
업데이트 2023. 10. 12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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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청 업무 편의성 증대 위한 간담회


방위사업청(방사청)이 지출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방사청은 1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선·착·중도금 및 납품대금 지급 관련 업체 편의성 증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선금·착수금·중도금 신청과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을 돕고, 업체-방사청 담당자 간 소통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착수금·중도금은 방산 물자, 무기체계 수리부속품, 연구·시제품 생산 계약업체 등이 이행 과정에서 청구 때 지급하는 금액이다.

그동안 선금·착수금·중도금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업무 절차가 익숙하지 않아, 진행 과정에서 방사청 담당자가 관련 서류를 반려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했다. 일부 업체는 다시 반환하기도 했다.

방사청은 간담회에서 지출업무 관련 법규와 선금·착수금·중도금의 차이점을 소개하고,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일부 개선 사항을 설명했다. 업체 담당자들이 평소 궁금해했던 다양한 질의에도 답변했다. 서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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