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3함대, 금융·경제 초빙 강연

입력 2023. 06. 09   17:55
업데이트 2023. 06. 09   17:55
0 댓글
지난 9일 해군3함대 복지관 대강당에서 금융·경제 초빙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부대 제공
지난 9일 해군3함대 복지관 대강당에서 금융·경제 초빙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부대 제공

해군3함대는 9일 부대 대강당에서 장병·군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융·경제 초빙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경제 사고방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하나로 고금리·고물가 상황에서 효율적인 급여 관리 방법과 금융정보 교육을 병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재무설계 이강현 팀장은 ‘인생을 바꾸는 재무설계’를 주제로 금융사기 예방법, 합리적 투자전략, 생애주기별 자산운용 방법 및 투자설계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인터넷 도박, 빚투, 가상화폐 등 위험한 금전 거래 종류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금융사기를 언급하며 경각심을 일깨웠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희망자와 재무상담을 하고, 맞춤식 금융·경제정보를 제공했다.

임유리 중위는 “평소 적금·보험 등 개인 자산관리에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국훈(중령) 재정관리실장은 “모든 부대원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임무에 매진하도록 경제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취재1  이원준 기자 < wonjun4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