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공군29전대, 국방부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로 선정

입력 2026. 02. 05   16:53
업데이트 2026. 02. 05   16:58
0 댓글

국방부 장관 부대 표창 영예
부조리 척결·병영문화혁신 성과
남기성 중령 등 유공자 시상도

 

5일 공군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가 개최한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 유공자 시상식에서 주요 유공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재겸 상사
5일 공군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가 개최한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 유공자 시상식에서 주요 유공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재겸 상사



공군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29전대)가 ‘2025년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로 선정돼 국방부 장관 부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29전대는 5일 전대본부 대회의실에서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 유공자 시상식을 거행했다.

국방부 군 기강 확립 우수부대는 군 기강 확립과 병영문화 개선에 모범이 되는 부대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29전대는 적극적인 부조리 척결, 병영문화혁신 추진과제 이행 노력 등을 성과로 인정받았다.

조두현(대령) 29전대장 주관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표창 수여와 부서별 유공자 격려 순으로 진행됐다.

국방부 장관 표창은 남기성(중령) 192통합무기비행대대장이, 29전대장 표창은 항공기정비중대 연규형 원사(진)가 받았다.

조 전대장은 “참모총장의 지휘방침을 받들어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부대원들의 공로도 있었지만, ‘국민이 신뢰하는 첨단 정예공군 건설’을 위해 부대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준 것이 오늘의 값진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29전대 부대원 모두는 군 기강 확립과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채무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