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웨이
|
올해 1분기 세계 최고의 자산가와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 하락으로 고전을 면치 못할 때 유일하게 자산이 증가한 이가 있었다. 가장 신뢰받는 투자자이자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다.
이 책은 그런 버핏의 투자철학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저자가 30주년 최신 개정판으로 내놓은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이미 18개 언어로 출간됐다.
책은 버핏의 핵심 전략인 비즈니스 중심 투자(Business Driven Investing)의 12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집중 투자 비즈니스 분석’ ‘안전 마진 확보’ ‘장기 보유’ ‘감정 통제’ 등 과열과 붕괴가 반복되는 시장에서 그가 일관되게 지켜온 기준을 통해 왜 시장의 등락에 흔들리지 않는 자세가 중요한지를 짚어 낸다. 마치 오래된 나침반이 복잡한 시장에서도 변함없이 길을 안내하는 것처럼.
특히 사람들이 무작정 버핏의 철학을 따르도록 만드는 게 아니라 그의 사고방식을 내면화하도록 돕는다. 버핏 투자철학의 정수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필독서로 꼽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책을 따라가다 보면 스스로 판단 기준을 세우고,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태도를 익히며, 장기적인 안목을 갖추게 된다. 나아가 경제 성과뿐만 아니라 삶을 바라보는 태도까지 조망하며 버핏의 철학이 어떻게 투자와 인생에 적용되는지 보여 준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실제 포트폴리오 연감도 수록됐다. 이는 투자전략이 어떻게 실전에 적용되는지를 드러내는 좋은 참고자료다.
버핏은 올해 95세다. 그는 100년에 가까운 세월을 성공으로 채우고 있다. 누구나 성공한 경험이 있고, 일부는 커다란 성공을 거뒀을 테지만 버핏만큼 꾸준한 성공을 보여 준 이는 역사에서도 손에 꼽힌다.
그 비결을 알고 싶다면 『워런 버핏 웨이』에 주목하길 바란다. 진정한 의미의 성공이 어떤 지혜로부터 시작되는지 알게 될 것이다. 김세은 인턴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