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모범병사 수기 공모
병무청은 1일 ‘2025년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이행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병역이행을 자랑스러워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신청 대상은 △영주권자 등 국외 이주자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병역판정검사 당시 있었던 질병을 치유한 자 △4급 현역복무선택자 △바로 위 신체등급 판정 희망자와 같이 입영 의무가 없음에도 병역을 이행하고 있거나 이행한 사람이다.
병역이행 동기, 병역이행 과정 중 보람과 긍지를 느낀 경험 등 병역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을 산문 형식(A4용지 2~3장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29일까지며, 전자우편(jiyoung101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 적합성, 작품성, 대외 홍보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수상작 20편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의 부상을 수여한다. 군 복무자는 특별휴가가 부여될 수 있도록 각군 본부 및 부대와 협조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청년들의 나라사랑 마음이 담긴 이야기가 널리 퍼져 병역의 가치를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아미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