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과 K리그1 13라운드 원정경기
정정용 감독 “과감한 슈팅” 주문
이동경 상병 “이번에도 골맛” 각오
국군체육부대 남자축구팀(김천 상무 FC)이 이번 주말 춘천으로 이동해 승리를 향해 뛴다.
김천 상무 FC는 11일 오후 7시 춘천송암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13라운드 원정경기로 강원 FC와 맞붙는다. 어린이날 열린 12라운드 원정경기에서는 광주 FC에 0-1로 아깝게 패했다. 수비 과정에서 핸들링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을 허용한 점이 뼈아팠다. K리그가 중반으로 접어드는 가운데 김천 상무는 6승 2무 4패, 승점 20으로 4위를 달리고 있다.
13라운드 상대 강원 FC는 6일 제주와의 원정경기에서 3-0 대승을 거두면서 상승세를 탔다. 리그 순위도 6위로 뛰어올랐다. 올 시즌 김천 상무와 첫 대결에서는 0-1로 내줬기에 이번 홈경기에선 거센 반격이 예상된다.
김천 상무는 이번에도 강한 군인정신을 원동력으로 짜임새 있는 공격과 압박수비로 상대를 무력화하겠다는 각오다. 강원과의 첫 대결에서 결승골을 넣었던 이동경 상병을 중심으로 광주 원정 엔트리에서 빠졌던 유강현 병장까지 공격수가 총출동해 득점 사냥에 나선다.
정정용 감독은 “상대에게 압박수비를 받을 경우 그것을 뚫고 슈팅을 시도하는 게 쉽지 않다”며 “그럴수록 끊임없이 공격을 해야 득점 기회가 날 수 있기에 선수들에게 과감한 슈팅을 주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린이날 연휴에 열린 원정경기에서 1승 1패를 거뒀는데, 부족한 부분을 보강해 강원 FC를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따내겠다”고 강조했다.
국내 유일의 국방·안보 전문채널 KFN TV는 이 경기를 생중계한다. KFN TV는 KT 지니TV(IPTV) 101번, 또 다른 IPTV인 SK브로드밴드 B TV 263번, LG유플러스 TV 244번은 물론 위성TV 스카이라이프 163번 및 전국 케이블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다. 노성수 기자
‘하나은행 K리그1 2025’ 13라운드 KFN TV 중계 안내
김천 상무 FC(원정) vs 강원 FC(홈)
일시 : 5월 11일(일) 오후 7시
장소 : 춘천송암경기장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