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포항·5일 광주 상대 원정전
사흘 간격 경기 체력 관리가 변수
유강현 병장·이동경 상병 골 기대
국군체육부대 남자축구팀(김천 상무 FC)이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적지서 치르는 2연전에서 승리를 향한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김천 상무 FC는 2일 오후 7시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격돌한다.
김천 상무는 지난 주말 울산 HD FC와의 10라운드 홈경기에서 유강현 병장과 박상혁 상병의 연속 골을 앞세워 2-0 완승을 거뒀다. 2연패 후 거둔 승리로 중간순위도 3위로 올라섰다.
자신감을 충전한 김천 상무는 포항을 제물 삼아 또 한 번의 승리를 자신한다. 지난 시즌에는 포항과 4차례 맞붙어 3승 1무를 거둬 강한 면모를 보였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광주광역시로 이동해 광주 FC와 12라운드 원정경기를 한다. 올 시즌 홈에서 열렸던 광주와의 첫 대결에서는 0-0으로 비겨 아쉬움을 남긴 만큼 이번엔 광주를 상대로 승리를 챙길 기회다.
관건은 체력이다. 광주는 최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8강전을 치르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에 다녀오는 등 피로가 누적된 상태다. 김천 역시 포항 원정경기 이후 사흘 만의 일정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체력 관리가 승부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올 시즌 나란히 4골을 기록하며 물오른 공격력을 과시 중인 유강현 병장과 이동경 상병이 득점을 이끌고, 강한 군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끈끈한 수비로 상대를 압박할 준비를 마쳤다. 골문은 골키퍼 김동헌 병장이 책임진다.
국내 유일의 국방안보 전문채널 KFN TV가 두 경기 모두 생중계한다. KFN TV는 KT 지니TV(IPTV) 101번, 또 다른 IPTV인 SK브로드밴드 B TV 263번, LG유플러스 TV 244번은 물론 위성TV 스카이라이프 163번 및 전국 케이블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다. 노성수 기자
‘하나은행 K리그1 2025’ 11·12라운드 KFN TV 중계 안내
김천 상무 FC(원정) vs 포항 스틸러스(홈)
일시 : 5월 2일(금) 오후 7시30분
장소 : 포항스틸야드
김천 상무 FC(원정) vs 광주 FC(홈)
일시 : 5월 5일(월) 오후 4시30분
장소 : 광주월드컵경기장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