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스포츠

김천 상무 4명의 불사조 전사, 홍명보호 승선

입력 2025. 03. 10   16:35
업데이트 2025. 03. 10   16:38
0 댓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출전
박승욱·조현택 병장, 강철수비 자랑
김동헌 병장, 철벽 방어 ‘거미손 GK’
이동경 상병, 탁월한 시야·골감각 

(왼쪽부터) 박승욱 병장, 조현택 병장, 김동헌 병장, 이동경 상병
(왼쪽부터) 박승욱 병장, 조현택 병장, 김동헌 병장, 이동경 상병



국군체육부대 남자축구팀(김천 상무 FC) 4명의 선수 병사가 태극마크를 달고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에 출전한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1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7·8차전을 앞두고 김천 상무 FC 이동경 상병, 박승욱·조현택·김동헌 병장을 포함한 28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미드필더 포지션에 뽑힌 이동경 상병은 K리그1 개막 후 4경기에서 2골을 몰아친 공격수다. 탁월한 시야와 동물적인 골 감각을 인정받아 태극마크의 영예를 안았다. 수비수에 이름을 올린 박승욱·조현택 병장은 지치지 않는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무력화하는 강철수비로 김천 상무 FC의 숨은 공신이다. K리그에서 눈부신 선방 능력을 과시한 골키퍼 김동헌 병장도 홍 감독의 낙점을 받았다. 조 병장과 김 병장은 이번이 처음 성인 국가대표 발탁이다.

또한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 대표팀의 주축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홍명보호는 오는 20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오만을 상대로 7차전을 치른 뒤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8차전에 나선다. 현재 한국은 B조 1위(4승 2무·승점 14)를 질주하는 가운데 이번 두 경기 결과에 따라 본선 직행 티켓을 거머쥘 수도 있다.

이동경 상병은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로 태극마크를 달게 돼 영광스럽다”며 “경기에 투입될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가와 군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노성수 기자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7·8차전 축구대표팀 명단(28명)

△골키퍼(GK)=조현우(울산), 김동헌(김천), 이창근(대전)

△수비수(DF)=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와슬),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설영우(즈베즈다), 황재원(대구), 박승욱·조현택(이상 김천), 이태석(포항)

△미드필더(MF)=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인범(페예노르트), 양현준(셀틱), 박용우(알아인), 원두재(코르파칸 클럽), 황희찬(울버햄프턴), 배준호(스토크 시티), 양민혁(퀸스파크 레인저스), 엄지성(스완지 시티), 이동경(김천), 백승호(버밍엄 시티)

△공격수(FW)=주민규(대전), 오현규(헹크),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