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연예·문화

전 세계에…“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입력 2024. 12. 26   16:49
업데이트 2024. 12. 26   16:55
0 댓글

유럽 미주 남미 등 시즌2 공개 기념 이벤트
작품 속 공간 재현한 세트장서 한국 게임 체험 기회

포토부스 미로 계단 벙커 침대 설치된 팝업 매장부터
초록 트레이닝복 대여까지 국내 이벤트도 다채

지난 10월 이탈리아 ‘루카 코믹스 & 게임즈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오징어 게임’ 시즌2 홍보활동. 사진=넷플릭스
지난 10월 이탈리아 ‘루카 코믹스 & 게임즈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오징어 게임’ 시즌2 홍보활동.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세계 전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는 26일 “‘오징어 게임’ 시즌2를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지난 10월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남미 등 총 11개국에서 레이스, 미로게임, DJ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또 한국 음식과 문화를 함께 선보여 전 세계 팬들에게 한국 콘텐츠뿐 아니라 문화 전반을 체험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진행된 이벤트는 넷플릭스 글로벌 소셜 채널에서 21억5000만 건 이상 노출을 기록하며 한국 콘텐츠를 향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금 입증했다.

먼저 10월 30일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코믹콘 ‘루카 코믹스 & 게임즈 페스티벌’에서 본격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즌2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안피테아트로광장 외부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테마의 파빌리온 공간과 특별 설치 매장은 행사에 참석한 2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에게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31일에는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위하준 배우가 팬들과 만나는 특별 이벤트를 열어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더했다.

이달 1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열렸다. 5만 명 이상의 지원자 중 18세 이상 참가자 909명이 게임에 참여했다. 현장에는 2만 명의 팬이, 유튜브 라이브와 재방송에는 42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덜란드에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4000명 이상의 팬이 특별히 설계된 ‘오징어 게임’ 미로를 체험했다. ‘오징어 게임’ 속 공간을 재현한 미로에서 참가자들은 작품 세계관을 경험해 보며 스릴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사전 상영회와 함께 ‘4.56K 달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숫자 456에 착안해 기획된 이 레이스에는 1700명의 팬이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네덜란드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미로 체험 현장 모습. 사진=넷플릭스
네덜란드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미로 체험 현장 모습. 사진=넷플릭스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진행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모습. 사진=넷플릭스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진행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모습. 사진=넷플릭스



14일 브라질에서는 상파울루의 빌라로보스공원에서 열린 6K 레이스에 약 2000명의 팬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4~15일에는 폴란드 바르샤바에 있는 ‘오징어 게임’ 아레나에 1400명의 팬이 모여 작품 속 등장하는 상징적인 게임들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팬들은 다양한 경품을 걸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달고나, 구슬치기 게임을 했다. 18일 영국 런던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목와(Mogwaa)’ ‘유 수(Yu Su)’ 및 헤드라이너 ‘페기 구(PEGGY GOU)’가 드럼셰즈에서 공연하는 라이브 음악 이벤트 ‘오징어 게임: 더 레이브(The Rave)’ 축제가 열려 관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국내에서도 ‘오징어 게임’을 기다려온 수많은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오는 1월 12일까지,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는 1월 5일까지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을 운영한다. 해당 팝업은 입구에서부터 대형 ‘영희’가 방문객을 반겨줄 뿐만 아니라, 참가자 등록 포토부스와 작품 속 등장하는 미로 계단까지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강남 팝업에서는 이달 28일까지 게임 참가자들이 착용하는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대여할 수 있고, 돼지 저금통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오징어 게임’ 속 세계와 똑같이 재현된 참가자 숙소에는 촬영에 사용된 벙커 침대와 OX 투표 머신도 전시돼 있다. 29일부터는 참가자 숙소가 시즌2에 등장하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게임에 참여하면 ‘오징어 게임’ 한정판 어드벤트 캘린더를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서울 윈터페스타의 일환인 ‘서울라이트 광화문’에도 참여했다. 광화문광장에서는 오는 1월 5일까지 ‘영희’ 구조물과 함께 ‘○△□’를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희’ 구조물은 광화문을 찾은 많은 이의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해치마당도 ‘오징어 게임’의 색깔을 입혀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미디어월을 통해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2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김민정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