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의사숭모회·안중근의사기념관
15일 ‘평화음악회-코레아우라! ’개최
최근 ‘대한민국의 영웅’ 안중근 의사를 재조명한 영화와 뮤지컬이 제작돼 큰 사랑을 받은 가운데 이번엔 그를 음악으로 기리는 무대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안중근의사숭모회와 안중근의사기념관은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안중근평화음악회-코레아우라! ‘우리 가곡과 함께 영웅의 새로운 100년을 노래하다’를 개최한다.
오직 조국 독립을 위해 1909년 중국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우리 가곡으로 되새기는 자리다. 지휘자 안현성이 이끄는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해 안중근 의사가 염원한 동양평화의 뜻을 모은다. 김희영 아나운서가 사회와 해설을 맡아 관객의 이해를 돕는다.
공연은 서곡 ‘광야’를 시작으로 우리 가곡 ‘산아’ ‘비목’ ‘님이 오시는지’ ‘그리운 금강산’에 이어 뮤지컬 ‘영웅’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끈다. 대중에게 친숙한 오페라 아리아 등 다양한 레퍼토리도 준비돼 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석을 보훈가족과 국군장병을 초대하는 자리로 꾸민다. 티켓 문의 및 예약은 예술기획 파홀로(02-582-0040)로 하면 된다. 노성수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