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교양 운동하는 아나운서와 도전! 머슬마니아 시즌2

물병만으로도 OK… 튼튼한 팔뚝 만들어보세요

입력 2023. 06. 01   16:41
업데이트 2023. 06. 01   16:52
0 댓글

운동하는 아나운서와 도전 ! 머슬마니아 시즌2
20 팔 운동 응용 동작 


국군 장병 여러분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입니다.

변화 없는 팔뚝 살, 출렁이는 팔뚝 살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 있으신가요? 이번에는 그런 분들을 위해 팔운동 응용 동작을 준비했어요. 지금까지 똑같은 루틴의 이두·삼두 운동을 해왔다면, 기존 동작과 차별화가 있는 이 동작을 추가해 보세요. 이 동작의 특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물병(페트병)만 있어도 따라 할 수 있으니 틈날 때마다 해주세요.


<팔 운동 응용 동작>

1. 덤벨 또는 물병을 손바닥이 위로 보이는 ‘언더그립’으로 잡고, 배꼽과 가슴 사이에 위치해줍니다.

2. 등 라인을 곧게 편 상태로 덤벨 또는 물병을 든 팔을 앞 방향으로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펴주세요.

3 4. 다시 팔을 가슴 앞으로 당겨주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15번 4세트 진행.



이 동작은 덤벨 또는 물병을 든 팔을 앞으로 밀어내고 당겨오는 동작입니다. 내 몸쪽으로 당기는 동작에서 팔 전면의 이두근이 자극됩니다. 또 가슴근육의 대흉근과 어깨, 등까지 자극을 주는 기존 운동과 차별화된 운동입니다.

이 동작을 수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팔을 앞으로 미는 동작을 할 때(2번 동작) 팔이 아래로 처질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 무게의 부담에 따라 삼각근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이 버틸 수 있는 무게 중량으로 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두 부분과 팔꿈치 부분에 일직선이 된다는 느낌으로 가슴까지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이 동작은 무게 중량이 없으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작은 중량의 저항을 이용해서 동작을 따라해주세요. 고강도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저중량·고반복을 기억하고, 가능하면 할 수 있는 만큼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br>필자 박지혜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이데일리TV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2017년 머슬마니아피트니스대회에서 스포츠모델 부문 톱2에 올랐다.

필자 박지혜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이데일리TV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2017년 머슬마니아피트니스대회에서 스포츠모델 부문 톱2에 올랐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