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군수사] 맞춤형 온택트 교육으로 기술행정 업무 역량 ‘UP’

노성수

입력 2022. 03. 18   17:30
업데이트 2022. 03. 20   10:40
0 댓글
해군군수사 정비창 창정비연수원
전문가 초빙 실무 강연 만족도 높여
 
해군군수사 정비창 창정비연수원 온택트 교육 참가자들이 CTS IT 아카데미 유정수 대표 강의를 들으며 문서 프로그램을 실습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미진 중사
해군군수사 정비창 창정비연수원 온택트 교육 참가자들이 CTS IT 아카데미 유정수 대표 강의를 들으며 문서 프로그램을 실습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미진 중사

해군군수사령부 정비창 창정비연수원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2022년 1차 기술행정 직무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택트 교육을 추진해 업무 역량을 끌어올렸다. 이번 교육에는 부대에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함정기관, 선체통신 군무원 등 18명이 참여했다.

창정비연수원은 교육생들의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CTS IT아카데미 유정수 대표와 더플랜경영연구소 김정곤 대표 초빙강연 등을 마련했다. 강연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개별 PC가 마련된 교육장에서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강연자와 질의·토론을 하는 등 격의 없이 소통했다.

특히 유정수 대표는 군에서 사용하는 한글과 한셀 등 기본적인 문서 프로그램의 세부 기능을 교육해 행정업무 수행에 큰 도움을 줬다. 김정곤 대표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를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직무과정 교육에 참석한 박민수 군무주무관은 “생생한 강연 덕분에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숙달한 업무능력을 실무에서 최대한 발휘해 부대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평선 교육운영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의 질을 유지·발전시키는 것이 창정비연수원의 주요 과제”라며 “더 좋은 온택트 교육을 추진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