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방위사업

[기품원] 다양한 상황별 군수품 품질관리 길잡이 나왔다

김철환

입력 2022. 02. 09   16:50
업데이트 2022. 02. 09   17:19
0 댓글

기품원, 업무 가이드북 발간·배포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이 군수품 운용·보급·정비부대의 군수품 품질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요군을 위한 대군기술지원 업무 가이드북』을 9일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기품원이 수행하는 군수품 정부 품질보증활동, 대군기술지원 업무 소개뿐만 아니라 군수품 품질문제 발생 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절차, 방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군수품 운영·유지 과정에서의 상황별 조치 요령은 군 담당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품원은 대군 지원 활동 중 현장 실무 인력들로부터 수집한 내용을 바탕으로 △초도 배치 장비 이상 결함 발생 △보증기간 경과장비 결함 발생 △유지부품 다빈도 결함 발생 △군수품 안전사고 발생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수요군 운용 부대가 조치해야 하는 사항을 가이드북에 담았다.

김인식 기품원 생산품질경영본부장은 “수요군의 관점에서 군수품 품질관리를 돕기 위해 발간한 이번 가이드북이 군수 실무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요군을 위한 대군기술지원 업무 가이드북』은 각급 부대와 군 관련 기관, 업체 고객지원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기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철환 기자


김철환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