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오늘의 전체기사

2021.12.02 (목)

HOME > 엔터·스포츠 > 연예

마블 ‘이터널스’에 방탄소년단 노래가…

조수연 기사입력 2021. 10. 19   16:50 최종수정 2021. 10. 19   16:51

지민 작사·작곡·프로듀싱 ‘친구’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삽입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이 마블과 만났다.

미국의 영화사 마블(Marvel)은 최근 소식지를 통해 다음 달 3일 개봉하는 마블 신작 ‘이터널스’의 OST 리스트를 공개했다.

OST 리스트에는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사진)이 작사·작곡·프로듀싱한 ‘친구(Friends)’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삽입됐다.

할리우드의 대세인 마블 영화에 한국 가수의 곡이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친구’는 지민이 뷔와 함께 듀엣으로 불러 국내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마블의 신작 ‘이터널스’는 태초의 지구를 지켜온 불멸의 히어로 군단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과 맞서 활약하며 수천년 동안 이어온 우정을 그려낸 영화로 지민의 ‘친구’와 일맥상통한다.

음악은 친구와의 우정을 따뜻한 가사와 경쾌하고 아름다운 멜로디로 위트 있게 풀어냈다.

지민의 ‘친구’는 17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2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고, 같은 날 칠레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60개국의 아이튠즈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터널스’는 ‘부산행’ ‘범죄도시’ ‘신과 함께’ 시리즈 등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마동석이 길가메시 역으로 합류해 국내 팬들이 더욱 주목하고 있는 작품이다.

조수연 기자/사진=패뷸러스보이


조수연 기자 < jawsoo@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