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전역 전 추억 만들기 ‘사진촬영 이벤트’

서현우

입력 2021. 08. 05   17:14
업데이트 2021. 08. 05   17:24
0 댓글
공군15비, 촬영 100회 넘기며 인기
매주 화요일 일정 인원 예약받아 진행

공군15특수임무비행단이 지난 3월부터 전역 전 병사를 대상으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동기로 구성된 병사들이 지난 3일 환한 표정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김샛별 중사
공군15특수임무비행단이 지난 3월부터 전역 전 병사를 대상으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동기로 구성된 병사들이 지난 3일 환한 표정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김샛별 중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공군 병사들이 부대의 사진 촬영 이벤트에 참여해 전우들과 추억을 만들며 병영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있다.

공군15특수임무비행단은 5일 “지난 3월부터 전역 전 병사를 대상으로 시작한 사진 촬영 이벤트가 최근 촬영횟수 100회를 넘기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병사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해 복지·사기 증진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부대의 사진 촬영은 매주 화요일마다 공보정훈실 스튜디오에서 일정 인원을 예약받아 진행하고 있다. 전역을 앞둔 병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촬영 이후에는 인화한 사진을 전달받는다. 병사들은 동기 간, 선·후임 간, 같은 부서원들 간 자유롭게 이벤트에 참여해 군 생활의 추억을 만들고 있다. 참여율이 높아 최근에는 촬영횟수가 100회를 넘겼다. 부대는 병사들의 호응에 따라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군사경찰대대 이승헌 병장은 “전역일이 다가오면서 ‘어떻게 하면 동기들과 오래 기억될 추억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사진 촬영을 신청하게 됐다”며 “전역 후에도 사진을 보며 군 생활과 동기들을 추억하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