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오늘의 전체기사

2021.06.19 (토)

HOME > 국방 > 병무·보훈

[병무청] “성실한 병역의무 이행, 브레이브걸스가 응원합니다”

맹수열 기사입력 2021. 04. 15   17:02 최종수정 2021. 04. 15   17:07

병무청 ‘자랑스럽군 챌린지 시즌2’
사회 지도층·유명 연예인 대거 참여
19일부터 유튜브·블로그 등서 공개
 
병무청은 15일 “숭고한 병역의무 이행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문화 조성을 위해 병역이행 응원 행사인 ‘자랑스럽군(軍)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병역의무 이행을 앞둔 젊은이들과 복무 중인 장병, 병역의무를 성실히 마친 모든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응원 영상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에는 국군 장병, 병역의무자, 일반 국민 등 각 계층에 맞춘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했다.

켐페인에는 정석환 병무청장과 민홍철 국방위원장 등 주요 직위자와 사회 지도층은 물론 배우 손현주·조보아·최범호·임호, 가수 브레이브걸스·에이핑크·남진·신지·위클리·강혜연, 개그맨 김성원, 병역명문가 출신 배우 김하균 등 유명 연예인들도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했다. 또 군 복무 중인 연예인 출신 병사 비투비 임현식 상병, 펜타곤 조진호 상병, 틴탑 유창현 일병도 릴레이 응원에 동참했다.

제작된 영상은 병무청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오는 19일부터 공개된다. 병무청은 연말에 켐페인 참여자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진행해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정 병무청장은 “대한민국 청춘들의 용기 있는 선택과 실천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탱하는 힘으로 우리 청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병무청은 병역을 당당히 이행한 사람들이 우대받고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