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알바의 모든것

사람 대하는 서비스 많아 용모 단정·관광 전공 선호?

입력 2015. 06. 08   16:41
0 댓글

<11>리조트


안전요원 부문은 생활체육 관련 자격증 필요

풀타임 근무… 장기 근무자엔 숙박 제공하기도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경이 뜨거운 태양 아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활기찬 해변과 리조트가 아닐까? 이런 계절의 운치와 특성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아르바이트들이 있다.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아보자.

리조트 알바가 하는 일

 리조트 운영 전 부문에 걸쳐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객실영업부터 식음, 리조트 내 각종 시설 관리·운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무가 포진해 있다. 가장 쉽게 떠오르는 것은 주차와 안내, 객실 오더를 처리하는 하우스키핑, 객실 비품 투입 및 관리다. 리조트 내 식음팀에 소속돼 연회나 조리, 홀 서버 업무를 맡을 수도 있다. 만약 리조트에 워터파크가 있다면 발권, 물품대여소, 수상안전요원 부문 등도 모집하며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의무실에서 근무할 수 있다.

근로조건

 대체로 시급 또는 월급제를 적용해 월 단위로 지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4대 보험에 가입되며 주휴수당, 연장근무수당 등 법정 수당이 적용된다. 하계 시즌 동안 풀타임 근무를 맡다 보니 인근 거주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나 인근 거주자가 아닌 장기 근무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되는 경우도 많다. 직원 식당을 별도로 운영하기도 하며, 많은 경우 숙식이 제공된다. .

지원 자격

 보통 30대 이하의 고졸 이상 학력자를 모집한다. 대인 서비스가 많다 보니 지나친 염색 머리를 꺼리는 등 용모가 단정한 사람을 선호한다. 호텔·관광 관련 학과 전공자를 우선 채용하기도 한다. 직무에 따라 별도의 자격 제한을 두는 예도 있다. 가령 안전요원 부문에 지원할 경우 생활체육 또는 인명구조원 자격증을 요구하며, 의무실 지원 시엔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필요하다.

언제 알아봐야 하나?

 여름 시즌 개장이 빨라지면서 하계 시즌 알바 모집도 점점 앞당겨지는 추세다. 6월 초에 이미 대규모 모집을 시작해 중순이 되기 전에 관련 채용공고를 마감하고 있다. 따라서 6월 첫주부터 셋째 주 사이에 관련 이력서를 작성해두고 관련 사이트에서 ‘호텔·리조트’ 직종을 관심 알바로 설정해둔 뒤 관련 공고가 등록되면 바로 채용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게 현명한 구직 방법이다.

모집 중인 공고 (본 채용정보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알바몬 상세채용정보 페이지에서 확인 후 지원 바랍니다.)

 - 곤지암리조트: 워터파크 및 리조트 하계 알바 모집, 모집인원 100명

 - 대명리조트 거제 마리나: 하계시즌 오션베이 및 전 부문 아르바이트 모집

 - 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 하계 시즌 식음·객실·조리·시설 부문 아르바이트생 모집

 안수정 알바몬 홍보팀 과장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