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국방기술품질원은 18일 원내 국제회의실에서 국방벤처기업 과제 발굴을 위한 ‘2014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방 분야와 관련된 창조적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해 창업 및 벤처기업 사업화를 연계 추진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40개 대학·대학원에서 재학생과 휴학생, 전년도 졸업자 등 196명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응모한 109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6건을 대상으로 응모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발표한 후 산·학·연·군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아이디어의 참신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국방벤처기업 사업화 과제로서 적합성 등의 기준에 따라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3건, 장려상 10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오는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방벤처 창조경제포럼’에서 시상된다.
기품원은 상을 받은 아이디어를 차후 국방벤처기업의 사업화 과제로 삼아 추진할 예정이며 아이디어를 제안한 대학생들이 희망할 경우 국방벤처센터를 통해 창업이나 취업지원사업으로도 연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