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 봉사활동 ‘GO! GO! GO!’ 브랜드화

입력 2024. 04. 17   16:51
업데이트 2024. 04. 17   17:03
0 댓글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 캠페인
계절별 테마 정해 다양한 활동 전개


신상태 향군 회장을 비롯한 향군본부 및 여성회 회원들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양재천 일대에서 ‘4월 GO! GO! GO! 캠페인’의 하나로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향군 제공
신상태 향군 회장을 비롯한 향군본부 및 여성회 회원들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양재천 일대에서 ‘4월 GO! GO! GO! 캠페인’의 하나로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향군 제공


대한민국재향군인회(향군)가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시민과 함께하기 위한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GO! GO! GO!) 캠페인’을 본격 시작했다. 

향군은 17일 “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봉사활동을 향군 GO! GO! GO! 캠페인으로 브랜드화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동안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하던 봉사활동을 시도회부터 읍면동회까지 동시에 전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향군은 앞으로 계절별 테마를 정해 더욱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봄꽃이 피어나는 4월에는 ‘꽃과 함께 GO! GO! GO!’, 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영웅과 함께 GO! GO! GO!’, 광복절이 있는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연말인 12월에는 ‘이웃과 함께 GO! GO! GO!’ 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4월 테마인 ‘꽃과 함께 GO! GO! GO!’는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펼쳐졌다. 각 지역의 향군 회원들은 상춘객들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조깅과 쓰레기 줍기를 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신상태 향군회장을 비롯한 향군본부 및 여성회 회원들은 캠페인 시작일인 15일 서울 강남구 양재천 일대에서 2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였다.

이서인 향군여성회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임채무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