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무기체계 혁신 통해 글로벌 품질 강국 구현

입력 2023. 04. 28   17:32
업데이트 2023. 04. 30   16:11
0 댓글

국방기술품질원, 춘계 학술대회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은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K국방과 글로벌 품질 강국 구현을 주제로 ‘2023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주관한 행사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국방혁신 4.0에 발맞춰 국방산업의 품질경영 혁신을 위한 국방품질 4.0으로 국산 무기체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 증대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품질경영 분야 민·관·군·산·학·연 전문가 1000여 명이 모여 미래 지향적인 품질경영 전략을 구축하기 위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최신 기술·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그동안 품질 분야에 공로가 있는 경영자들에게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공로공직자상, 한국 최고품질책임자(CQO)상, 공로패 등을 수여했다.

학술발표에서는 군수품질, 산학품질 등 4개의 기획 세션과 국방품질경영인증제도, 인공지능(AI)·빅데이터, 서비스 및 품질전략, 응용통계품질, 국방신뢰성, 첨단미래기술·표준화 세션 등 총 19개의 일반학술 세션 등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민·군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를 모집하고, MZ세대들에게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할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병행했다.

허건영 기품원장은 “국방혁신 4.0을 기반으로 첨단무기체계의 품질관리와 국방품질 4.0을 추진해 끊임없는 군수품 품질경영 혁신을 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채무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