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재정관리단, 전문가 초빙 교육
국군재정관리단(재정단)은 1일 민원 업무 실무자 70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빙 교육을 했다. 교육은 실무자의 상담 역량을 향상하고, 감정 노동에 의한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김윤진 미래인적자원개발원 이사가 맡았다.
김 이사는 고객서비스(CS) 컨설팅 강연에서 실제 사례를 들어 고객 불만 대응 절차, 감정노동자의 자기회복 관리 등에 관해 교육했다. 또 신규 보직자·초급간부를 위한 맞춤형 대민 업무 노하우를 알려줬다.
교육에 참여한 이희원(공군소위) 국직적격심사담당은 “민원 응대 요령과 감정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고객이 감동할 때까지 더욱 친절히 업무에 임해 재정단이 신뢰받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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