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전·부산·광주서 통합설명회
방위사업청(방사청)은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20일)·대전(23~24일)·부산(21일)·광주(22일)에서 ‘2025년 방위력개선 및 방산 육성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올해 방위력 개선사업 추진계획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주요 사항 등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방산 기업뿐만 아니라 향후 희망 기업도 별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방사청은 방산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과 주요 지원사업 추진계획, 방위산업 주요 정책, 방산수출 관련 기업 관심 사항을 알려준다. 또 수출 지원사업 소개, 지역 연계·인력 양성 사업 등에 관한 올해 예산부터 일정·지원 방법까지 중소·벤처기업에 필요한 실무 정보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은 방산 육성 지원사업과 이차보전사업, 펀드 등에 대해 일대일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상담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 재단도 부스를 마련해 정부 지원 정책과 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강환석 방사청 차장은 “국방 분야 참여 희망 기업이 궁금해하는 정책과 제도개선 사항을 공유하고,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것임을 알려드리려는 목적”이라며 “무엇보다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줌으로써 중소기업과 정부가 소통하고 있음을 체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