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장학금 전달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지역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ADD 국방시험연구원은 30일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연구시설 인근인 삼척·창원·해미 지역의 청소년 62명에게 214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DD는 국방 연구개발의 핵심기관으로서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삼척해양연구센터는 지난 28일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학생 30명에게 장학금 900만 원을 전달했다. 지급 대상자는 삼척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삼척시 가족센터에서 추천한 학생들이다. 장학금 전달은 2022년부터 매년 분기마다 진행되고 있다.
앞서 창원시험장도 지난 14일 창원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17회 국방과학연구소 창원시험장 지역주민 장학금 수여식’에서 창덕중학교와 경남관광고등학교 등 9개 학교 학생 23명에게 950만 원을 지급했다.
해미에 위치한 항공시험장은 다음 달 중 언암초등학교, 해미중학교 등 4개 학교 학생 9명에게 29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유명종 국방시험연구원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으로 다가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꿈나무들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청소년들의 성장과 함께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조아미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