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9일까지 접수…총 7000만 원 지원
장병이여, 소원을 말해봐…함께 응원할게
|
장병들 가슴속에 간직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기회가 펼쳐진다.
26일 국방부에 따르면 ‘2024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공모전 접수가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된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 주최하는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장병들이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인원의 소원을 이뤄주는 행사다.
병사·장교·부사관·군무원 등 국군 장병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부대 사기를 증대할 수 있는 소원, 장병 본인의 꿈, 가족과 동료를 위한 소원 등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작성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실현할 수 있어야 하고, 단순 여행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심사기준은 △사연의 진실성 △진정성 △실현 가능성 등이다. 부대 단위(동아리 포함) 15개와 개인 30명을 선정해 소원 실현을 위한 지원금 총 7000만 원을 제공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21일,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장병은 신청 양식에 맞춰 소원·사연을 기재해 9월 29일까지 국방허브(국방부 인트라넷) 응모 게시판에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KB국민은행 이메일(kb-wish7@kbfg.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총 1200여 건의 소원이 응모돼 45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연에는 부대 인근 아동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하는 장병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고 싶다는 소원, 격오지 근무 장병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악기 지원을 바라는 소원, 부대원들 간 전우애와 단합을 위해 단체 티셔츠를 맞추고 싶다는 소원 등이 있었다.
이번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방허브 및 나라사랑 포털 내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현우 기자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