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육군

현장 중심 우수인력 확보 노하우 공유

입력 2024. 07. 11   17:10
업데이트 2024. 07. 11   17:40
0 댓글

육군인사사, 사·여단 담당관 소집교육


11일 육군인사사령부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한 ‘사·여단 인력획득담당관 소집교육’ 중 참가자들이 우수인재 획득 방안을 토의하고 있다. 부대 제공
11일 육군인사사령부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한 ‘사·여단 인력획득담당관 소집교육’ 중 참가자들이 우수인재 획득 방안을 토의하고 있다. 부대 제공



육군이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육군인사사령부(인사사)는 11일 충남 계룡대에서 인력획득의 추동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여단 인력획득담당관 소집교육’을 했다.

사·여단 인력획득담당관은 야전부대 인력획득을 위해 올해 신설된 직위로 각 부대의 간부 인력획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신은봉(소장) 인사사령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각 사·여단 인력획득담당관 6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인력획득 공감대 형성과 직무 향상교육, 인력획득 관계관들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각 부대의 모집홍보 전략, 과정별 선발절차, 제도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고 노하우를 공유했다.

인사사는 이날 소집교육을 시작으로 각 부대 인력획득담당관들과 주기적으로 소통하며 인력획득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신 사령관은 “인력획득의 절체절명의 위기상황 속에 더 늦기 전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며 “현장 중심의 인력획득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수연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