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감사 캠페인’ 본격 추진
TV 광고·민간 협업·공모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 속 보훈’ 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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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보훈부(보훈부)는 국가안보와 국민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제복근무자에 대한 존중과 감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대한민국이 응원해야 할 또 하나의 국가대표’다. 국가대표처럼 제복에 태극기를 달고 끊임없이 훈련하며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 수호와 국민 안전을 지키는 제복근무자를 함께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우선 보훈부는 지난달 29일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 광고 ‘또 하나의 국가대표’를 지상파 TV와 케이블방송, SNS 채널 등 온라인, 옥외매체 등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광고에는 현직 제복근무자인 군인, 경찰, 소방관, 해양경찰, 교도관이 직접 출연해 태극마크를 단 제복을 입기까지의 노력과 국가를 대표해 국민이 필요한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담겼다.
다양한 방식의 협업 캠페인도 전개되고 있다. 지난달 29일에는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대회(2024 LCK Summer)에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 광고 영상에 출연한 제복근무자들을 초청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일상의 이웃을 직접 찾아가 음식으로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방송 프로그램인 ‘백패커2’를 제복근무자를 대상으로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전국 출동수 1위 ‘화성소방서’ 편을 시작으로 총 4편이 방영된다.
초·중등학교 방학기간인 오는 27일부터 한 달 동안은 소방관·경찰·교도관 체험관이 있는 서울 잠실 키자니아에 제복근무자 응원 인생네컷 부스를 설치, 미래세대와 함께 감사의 마음도 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복근무자 기념일이 많은 10월과 11월에는 감사 메시지 공모전, 국가대표 N행시, 제복근무자 감사 마라톤, 모범 제복근무자 포상식 등을 추진한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을 통해 42만여 명의 제복근무자에 대한 감사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훈부는 ‘또 하나의 국가대표’이자 우리의 이웃이기도 한 제복근무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 또한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점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채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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