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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리 능력 국제 공인

입력 2024. 06. 10   17:04
업데이트 2024. 06. 10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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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군수사 83창 ISO 10002 인증 획득


김충호(오른쪽) 공군83정보통신정비창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ISO 10002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부대 제공
김충호(오른쪽) 공군83정보통신정비창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ISO 10002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부대 제공


공군군수사령부는 10일 “예하 83정보통신정비창(83창)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며 “이로써 83창은 고객 불만 처리 프로세스 등 고객 관리 능력을 국제공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불만 처리 가이드 라인과 고객 만족 경영 표준에 알맞은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는지를 심사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모든 과정의 국제 규격 프로세스 적합 여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83창은 정보통신·방공관제 장비, 기상 레이다 등의 창 정비 및 출동 정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완벽한 품질보증과 표준화 관리를 위해 고객 만족 경영 시스템 구축에 매진했다. 특히 고객 만족과 기관 역량 제고 차원에서 ISO 10002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한국경영인증원(KMR)의 내부 검증, 문서·현장 심사 등을 통과해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충호(군무부이사관) 83창장은 “인증 획득 과정에서 고객 관리 수준 진단을 통한 개선사항 보완 등 기관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국제공인기관 인증 획득 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신뢰도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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