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방위사업

국방기술 사업화할 제품·아이디어 찾습니다

입력 2024. 05. 27   16:43
업데이트 2024. 05. 27   16:48
0 댓글

방사청 내달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방위사업청(방사청)은 27일 ‘2024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는 국방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방기술의 민간이전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청 분야는 기계·소재,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 바이오·의료, 에너지·자원, 지식서비스 등이다. 국방기술거래장터(techmart.dtaq.re.kr)에 등록된 기술을 활용해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품·기술·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신청 자격은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이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된다. 모든 참가자(팀)에게는 기술·사업화 전문가의 코칭을 제공하고, △사업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시제품 제작 및 고객 발굴 등 사업화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특히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시제품은 오는 8월 1~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기간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방사청은 창업경진대회 최종 수상 16개 개인(팀)을 선발해 방위사업청장상을 수여하고, 기술이전 시 기본기술료를 면제하는 특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위 5개 개인(팀)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참가자격과 함께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현우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