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교양 최영재의 강철 트레이닝

신체 반응속도 증가…우발상황 대처 능력 향상 도움

입력 2024. 03. 28   15:41
업데이트 2024. 03. 28   15:55
0 댓글

버피 벤치 겟 오버


반갑습니다. 국군장병 여러분! 매주 강력한 운동을 소개하고 있는 강철부대 마스터 대한민국 국군 서포터즈 최영재입니다. 국가안보를 위해 애쓰고 있는 여러분들의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굉장히 뿌듯합니다.

이번 주도 다양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운동 루틴을 응용할 수 있는 강력한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철같은 체력 강화를 위해 즐겁게 도전해 보시죠.

열한번째 강철 트레이닝은 전신 활용 능력 및 협응력 순발력 그리고 심폐지구력에 특화된 두 가지 동작의 복합운동을 준비했습니다.

버피 벤치 겟 오버(Burpee bench get over)라는 운동입니다. 먼저 버피 동작을 이행한 후 벤치나 장애물을 손으로 짚어 넘어가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전장 상황에서 우발상황 대처 능력과 회피 능력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신체 반응속도 증가에도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여러 근육의 움직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근력의 성장과 발달을 가져오기 좋습니다. 한번 따라 시작해 보시죠.


1. 다리는 어깨너비로 진행되며 다리를 구부리고 편하게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팔라인에 체중을 실어준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2. 팔라인이 가슴옆에 위치한 상태를 유지하며 바닥에 엎드려 주며 이때 상·하체에 힘을 살짝 빼시면서 자연스럽게 엎드리는 자세를 만듭니다.



3. 팔굽혀펴기 동작을 이용해 팔을 펴줌과 동시에 엉덩이를 하늘 높이 찌르는 힘을 이용해, 다리를 골반 라인까지 당겨주며 일어나는 자세를 취해줍니다.



4. 몸을 사선방향으로 틀어주며 벤치(장애물)를 양손으로 짚어줍니다. 다리는 어떤 형태를 하든 상관없이 점프 준비를 합니다.



5. 양손을 벤치로 짚은 상태에서 점프 동작을 실행하며 벤치(장애물)를 넘어갑니다. 이때 반복적 수행을 위해 벤치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몸을 회전시키며 착지합니다.



6. 회전 후 착지가 완료되면 다시 벤치를 바라보며 버피 동작을 하시고 반복적으로 진행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몸에 잔뜩 힘이 들어간 상태에서 동작을 진행하면, 근육이 긴장해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처음 동작을 할 때는 부드럽게, 지속해서 자신의 힘이 어디서 들어가고 빼야 하는지 인지해야 합니다.


필자 최영재는 육군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단 대위로 전역했다. 현재는 ㈜티어원브로스 대표로 각종 방송 출연과 대학·기관·기업 등에 운동법 강연을 하고 있다.
필자 최영재는 육군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단 대위로 전역했다. 현재는 ㈜티어원브로스 대표로 각종 방송 출연과 대학·기관·기업 등에 운동법 강연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