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동안의 국방 안보 관련 뉴스를 살펴보는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생활관 전우들과 함께 문제를 풀고, 디저트·음료 모바일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1. 육군7보병사단은 지난 10일 강원도 화천군 가래골훈련장에서 자주포 통합사격 훈련을 했는데요. 이날 훈련에는 기존의 K9자주포와 함께 최근 부대에 전력화된 새로운 자주포가 신규 투입돼 목표를 정확히 타격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부대가 선보인 105㎜ 차륜형 자주포의 제식 명칭은 무엇일까요?
2. 하나의 기지와 활주로를 공유하는 공군38전투비행전대와 미 공군8전투비행단이 지난 6일부터 10일가지 훈련을 함께하며 전시 연합임무 수행능력을 끌어올렸습니다. 전투기 긴급 발진 및 전시 출격부터 대량 한미연합 대테러 및 기지방호 종합훈련 등으로 구성된 이번 훈련은 무엇이라고 불릴까요?
3.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KCTC)는 지난 13일 한미 연합훈련 확대, 전투훈련 통제 지침의 훈련부대 작전계획 연계, 전문대항군연대 역량 강화 등 발전된 훈련체계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KCTC가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힌 세계화 계획의 명칭은 무엇일까요?
|
4. 해병대2사단 군사경찰대 특수임무대는 지난 14일 주둔지 일대 훈련장에서 도시지역 테러를 가정한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특임대원들은 좁은 건물 내부에서 테러범을 제압하는 역량을 배양했는데요. 이같이 도심지 등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이뤄지는 전투 훈련을 무엇이라 부를까요?
5. 한기호 국회 국방위원장은 15일 열린 ‘군 출산·육아 지원정책 개선 간담회’에서 국방위 위원들이 소령 정년을 연장하는 법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소령의 근속정년은 24년, 연령정년은 45세인데요. 정년연장 법안이 최종 의결되면 소령 정년이 몇 세가 될까요?
응모 대상: 국군 장병 응모 방법: 국방일보 국방망 누리집(kdd.dema.mnd.mil)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전용 게시판 해당 퀴즈에 댓글로 정답 기재해 주세요.(정답자 가운데 추첨앱으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로 보내드려요.) 문의: 군 947-3718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