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연예·문화

더 달콤하고 더 오싹하게 돌아온다

조수연

입력 2022. 06. 09   16:46
업데이트 2022. 06. 09   16:50
0 댓글
‘환승연애’ 시즌2 내달 15일 공개
‘지금 우리 학교는2’ 올해 말 촬영
 
다음 달 15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  사진=1차 티저 영상 캡처
다음 달 15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 사진=1차 티저 영상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넷플릭스

OTT 플랫폼에서 구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연애 예능과 K-좀비 시리즈가 각각 시즌2로 돌아온다.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가 올여름 시즌2로 돌아와 용기 있는 사랑을 하고 싶은 청춘남녀의 이야기를 통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예정이다.

시즌2 공개일은 오는 7월 15일. 이별한 커플들이 전 연인과 재회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는 이별과 사랑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여름 3주간의 여정을 통해 거듭되는 반전과 색다른 긴장감을 선사하며 한 편의 청춘 드라마를 완성했다.

특히 ‘환승연애’는 지난해 3분기 티빙 이용률 급상승 1등 공신으로 화제성과 작품성으로 웰메이드 콘텐츠로 평가받으며 일찌감치 시즌2를 확정, 프랜차이즈 IP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6월, 1화가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유튜브와 네이버TV 공식 클립 영상의 누적 뷰 수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그리고 10월에는 43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며 공감대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 신드롬(증후군)을 일으켰다.

‘환승연애’는 여기에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예능 작품상 노미네이트의 영예와 함께 ‘2021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에서 국내 OTT 중 유일하게 예능작품상 본상 후보에 선정되기도 했다.

무엇보다 보통의 연애와 이별을 겪은 출연자들이 다시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설레는 순간과 끊어졌던 소통, 전 연인과의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는 구독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고등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인기를 끈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도 두 번째 시즌이 제작된다.

넷플릭스는 최근 시즌1 출연 배우인 박지후·윤찬영·조이현·로몬이 시즌2 제작 확정을 직접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시즌2 연출은 이재규 감독과 함께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한 김남수 감독이 맡고, 극본은 역시 시즌1을 맡았던 천성일 감독이 이어서 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가 2009년 내놓은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학교에 고립된 고등학생들이 생존을 위해 좀비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렸다.

올해 1월 말 공개된 이 작품은 공개 후 4주간 누적 시청시간 5억6078만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가 내놓은 역대 비영어 시리즈 흥행 순위 4위에 올랐다.

1위는 ‘오징어 게임’, 2위는 ‘종이의 집’ 파트5, 3위는 ‘종이의 집’ 파트4였다.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는 이르면 올해 말 촬영에 들어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2 공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조수연 기자


조수연 기자 < jawsoo@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