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연예·문화

많이 기다렸지? 4월 출격하는 솔로가수들

조수연

입력 2022. 04. 04   17:08
업데이트 2022. 04. 04   17:43
0 댓글
엑소 수호 ‘그레이 수트’ 컴백
AOA 보컬 출신 초아, 첫 솔로 발표
샤이니 온유, 미니 2집 ‘다이스’ 발매
 
엑소 수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수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가수 초아.  사진=그레이트엠 엔터테인먼트
가수 초아. 사진=그레이트엠 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믿고 듣는 솔로 가수들이 이달 몰려온다.

그룹 엑소의 리드보컬 수호, 샤이니의 리드보컬 온유, AOA 메인보컬 출신 초아가 각각 4월 신곡을 내고 오랜만에 팬들을 만난다.

엑소 수호는 4일 솔로 미니 2집 ‘그레이 수트’를 발매하고 약 2년 만에 컴백했다.

앞서 수호는 2020년 3월 첫 미니앨범 ‘자화상’으로 솔로 데뷔해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전 세계 53개 지역 1위, 음반차트 1위,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그레이 수트’를 비롯해 ‘시간’을 테마로 수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총 6곡이 수록됐다.

‘독보적 음색’을 자랑하는 샤이니 온유는 오는 11일 미니 2집 ‘다이스’를 발매한다.

온유의 이번 앨범은 2018년 12월 발매된 첫 솔로앨범 ‘보이스’ 이후 약 3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 ‘다이스’를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다이스’는 리드미컬한 플럭 기타와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곡이다.

사랑에 빠진 마음을 게임에 비유, 명백히 지는 게임인 걸 알면서도 사랑하는 상대에게 모든 걸 걸겠다는 내용을 로맨틱하게 풀어낸 가사가 매력적이다.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샤이니 온유가 신곡 ‘다이스’를 어떻게 소화해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룹 AOA 메인보컬 출신 초아도 솔로곡을 발매한다.

초아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9일 신곡 발표를 예고했다.

초아의 이번 신곡은 연예계 복귀 후 발표하는 첫 솔로곡이다. 초아 특유의 시원시원한 보컬을 기다렸던 팬들에겐 선물 같은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근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초아가 오랜만에 음악방송 무대에 오를지도 관심이 쏠린다.

조수연 기자


조수연 기자 < jawsoo@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