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동안의 국방·안보 관련 뉴스를 살펴보는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생활관 전우들과 함께 문제 풀고, 디저트와 음료 모바일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1.지난달 25일 한 공군부대에서는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응해 추가 행동을 억제할 수 있는 훈련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최종호기 도입 완료에 따라 작전 수행태세가 완비된 F-35A 전투기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다수의 전투기가 최대 무장을 장착하고 밀집 대형으로 이륙 직전 단계까지 지상 활주하는 이 훈련의 명칭은 무엇일까요?
2.지난해에 이어 올해 첫 여단급 쌍방훈련이 육군6·15보병사단 예하 여단이 참여한 가운데 이곳에서 진행됐습니다. 전문대항군연대 대신 일선 부대끼리의 훈련은 더 많은 부대에 훈련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지금까지 상비사단 예하 여단만 대상이었던 것이 신속대응사단·지역방위사단 예하 여단도 올해 훈련에 시범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어디일까요?
3.국가보훈처는 지난달 29일 80여 년 전 독립운동가들이 만든 종이폭탄(Paper Bombs)을 최초로 발굴·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종이폭탄은 적군의 마음을 동요하게 해 전쟁능력을 떨어뜨리고 심리적 타격을 주는 종이전단, 일명 ‘삐라’를 의미합니다. 1942년 중국 쿤밍에서 활동하던 독립단체가 미 정부에 전달한 문건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이 문건은 종이폭탄의 제작 이유, 기대효과와 함께 연합국이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줄 것을 요청하는 편지 형식으로 작성됐습니다. 이 문건은 무엇일까요?
|
|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
이 기사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