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업무협약

노성수

입력 2022. 02. 21   17:05
업데이트 2022. 02. 21   17:15
0 댓글
벤처기업 국방 분야 참여 지원 확대
4차 산업혁명 기술 역량 강화 협력

21일 세종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회의실에서 열린 해군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유근종(소장·오른쪽) 해군본부 정보기획참모부장과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군 제공
21일 세종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회의실에서 열린 해군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유근종(소장·오른쪽) 해군본부 정보기획참모부장과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군 제공

해군은 21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상호 협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유근종(소장) 해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과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등 두 기관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두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활성화와 해군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기술 역량 강화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해군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기술 연구개발 소요 창출 및 사업화 추진 △중소벤처기업의 국방 분야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연 2회 정례회의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유 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해군에 접목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민·관·군이 하나 돼 ‘강하고 선진화된 필승해군’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원장은 “국방 조달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확대와 혁신 성장 지원, 대한민국 바다를 수호하는 해군에 민간 우수기술 도입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