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연예·문화

알록달록 건물…더 친근해진 서울

조수연

입력 2022. 01. 19   16:20
업데이트 2022. 01. 19   16:24
0 댓글
서울시 ‘MZ세대 감성 관광지도’
선호도·화제성 바탕 관광지 선별

 

서울관광재단은 MZ세대 감성에 맞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3만 부를 발행하고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MZ세대 감성에 맞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3만 부를 발행하고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그려낸 ‘MZ세대 감성’ 관광지도가 나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19일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신규 제작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를 발행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기존 관광지도의 활용도가 낮아진 점을 고려해,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신규 관광명소들을 수록해 소장하고 싶은 지도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시와 재단이 관광객 선호도 및 화제성을 바탕으로 선별한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과 신규 관광자원이 총 56곳 수록됐다.

특히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및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등 SNS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된 서울여행 시 꼭 해보면 좋은 추천 경험 목록 20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총 3만 부가 발행되었으며, 지도 뒷면에는 관광객들이 자신만의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 지도는 시내와 공항에 있는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서울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 중이다.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지도 후면 하단의 QR코드 인식 시에도 접속 가능하다. 조수연 기자


조수연 기자 < jawsoo@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