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육군

[육군2공병여단] 메타버스 시대… 장병들 고민 나누고 위로 받았다

김해령

입력 2021. 12. 22   17:08
업데이트 2021. 12. 22   17:35
0 댓글
육군2공병여단, 이동진 작가 특강
3차원 디지털 가상세계 이색 강연
MZ세대 장병 도전 정신 함양
 
육군2공병여단 장병들이 설정한 아바타들이 메타버스 세계에서 진행된 이동진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있다.  부대 제공
육군2공병여단 장병들이 설정한 아바타들이 메타버스 세계에서 진행된 이동진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있다. 부대 제공

밀레니얼·Z(MZ)세대 장병들을 위한 고민 상담·강연이 3차원 디지털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에서 이뤄졌다.

육군2공병여단은 22일 “여단 장병들을 위해 최근 ‘도전 정신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모험가 이동진 작가 초빙강연을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인가? 나는 선택을 하고 선택을 길로 만든다’를 주제로 열린 강연은 전역 후 삶의 목적을 찾지 못한 MZ세대 장병의 고민을 상담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서 이 작가는 장병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했다. 특히 그는 내성적 성격 탓에 항상 선택을 망설였던 자신의 20대를 예로 들며 장병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평범한 20대가 비범해질 수 있는 계기와 방법도 설명했다. 장병들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선보이며 각자의 개성을 뽐냈다. 아바타들은 장병을 대신해 이 작가의 강연에 열렬히 환호하는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강연에 참석한 진형동 병장은 “연말을 맞아 이 작가님과의 특별한 만남으로 큰 위로를 받았다”며 “강사님께서 말한 ‘도전’이라는 키워드를 마음에 새기면서 오는 2022년을 도전하는 삶으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김해령 기자 < mer0625@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