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2공병여단, 이동진 작가 특강
3차원 디지털 가상세계 이색 강연
MZ세대 장병 도전 정신 함양
육군2공병여단 장병들이 설정한 아바타들이 메타버스 세계에서 진행된 이동진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있다. 부대 제공 |
|
밀레니얼·Z(MZ)세대 장병들을 위한 고민 상담·강연이 3차원 디지털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에서 이뤄졌다.
육군2공병여단은 22일 “여단 장병들을 위해 최근 ‘도전 정신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모험가 이동진 작가 초빙강연을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인가? 나는 선택을 하고 선택을 길로 만든다’를 주제로 열린 강연은 전역 후 삶의 목적을 찾지 못한 MZ세대 장병의 고민을 상담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서 이 작가는 장병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했다. 특히 그는 내성적 성격 탓에 항상 선택을 망설였던 자신의 20대를 예로 들며 장병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평범한 20대가 비범해질 수 있는 계기와 방법도 설명했다. 장병들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선보이며 각자의 개성을 뽐냈다. 아바타들은 장병을 대신해 이 작가의 강연에 열렬히 환호하는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강연에 참석한 진형동 병장은 “연말을 맞아 이 작가님과의 특별한 만남으로 큰 위로를 받았다”며 “강사님께서 말한 ‘도전’이라는 키워드를 마음에 새기면서 오는 2022년을 도전하는 삶으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령 기자
김해령 기자
< mer0625@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